English | Korean

대회소개

대한바둑협회 회장 정봉수

대한바둑협회 회장
정봉수

존경하는 바둑인 여러분, 그리고 세계 각국을 대표하여 대한민국을 찾아주신 바둑 애호가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대한바둑협회 회장 정봉수입니다.

제19회 국무총리배 세계아마바둑선수권대회가 아름다운 고장 강원도 태백에서 개최되게 된 것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바둑을 통해 하나로 모인 이 자리에 함께 하게 되어 매우 기쁩니다.

먼저 이번 대회를 위해 각국에서 참가해주신 선수 여러분과 관계자 여러분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또한 이번 대회를 성공적으로 준비하기 위해 애써주신 모든 분들의 노고에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국무총리배 세계아마바둑선수권대회는 바둑을 사랑하는 전 세계 아마추어 선수들이 실력을 겨루고 우정을 나누는 소중한 자리입니다. 바둑의 전통과 정신이 깃든 이 대회는 단순한 경쟁을 넘어 세계 각국이 바둑을 통해 소통하고 화합하는 장이 되고 있습니다.

바둑은 동양의 깊은 지혜와 철학이 담긴 게임으로 매 한 수 한 수에 담긴 의미가 깊습니다. 이 대회에 참가하는 모든 선수들이 최선을 다해 멋진 경기를 펼치기를 기대하며 동시에 승패를 떠나 바둑의 진정한 가치를 공유하고 배우는 시간이 되기를 바랍니다.

아울러 이번 대회를 통해 세계 바둑이 더욱 발전하고, 바둑을 사랑하는 이들이 더욱 많아지기를 소망합니다. 또한, 이 대회가 우리 모두에게 바둑의 매력을 재발견하는 기회가 되기를 바랍니다.

끝으로 이 대회를 후원해 주신 한덕수 국무총리님과 이 대회 개최에 모든 지원을 아끼지 않으신 김진태 강원특별자치도 도지사님, 그리고 이상호 태백 시장님과 대회 조직위 여러분께도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대한바둑협회 회장
정 봉 수